구매기업(대기업/공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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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공공기관(구매기업) 도입 방법

  • 사전 검토 단계

    • 사전 검토 단계
      • 협력사 주거래은행별
    • 약정서 법률검토
      • 법무지원부서 협조
    • 전산개발범위 검토
      • ERP 수정범위 파악
      • 전산지원부서 협조
  • 상품약정단계

    • 약정서 제출
      • 구비서류 포함
    • 은행 내부심의
    • 약정 체결
      • 상품코드 발급
      • 전산 등록
    • 약정서 제출
      • ERP 연결완료
  • 활용단계

    • 협력사 도입 안내
    • 대금결제 시행
    • 모니터링 및 관리

회원가입 절차 (은행 대면 약정/온라인 약정, 인증서)

  • 은행 대면/온라인 상생결제시스템 상품 거래기업 약정 체결
  • 거래기업 약정 후 결제전산원 상생매출채권 서비스 이용, 이용화면은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전산원 상생매출채권 서비스

  • 결제전산원 상생매출채권 서비스 이용 Process

[보안모듈 설치]

보안모듈 xecureweb 설치.
인증모듈 설치.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선 은행 지점에서상생결제상품 약정이 필요합니다.
구매기업의 사업자 번호를 알고 계셔야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1. 1. 구매기업을 선택하세요.
  2. 2. 본인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세요.
  3. 3.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4.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동의]

  1. 1.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2. 2.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
  3. 3.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입력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4. 동의안함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처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구매기업 회원정보 입력]

  1. 1. 아이디를 입력하세요
  2. 2. 중복 확인 버튼 클릭시, 아이디 중복 확인을 합니다.
  3. 3. 비밀번호를 8~14자의 영문숫자로 입력하세요.
  4. 4. 비밀번호를 재입력하세요.
  5. 5. 사업자 번호를 확인하세요.
  6. 6. 법인명을 입력하세요.
  7. 7. 대표자명을 입력하세요.
  8. 8. 업태를 입력하세요.
  9. 9. 업종을 입력하세요.
  10. 10. 우편번호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우편번호 검색(팝업)창이 열립니다.
  11. 11. 상세주소를 입력하세요.
  12. 12.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하여 담당자 휴대폰 번호 본인인증 확인을 합니다.
    본인인증 화면창이 열립니다.
  13. 13. 본인인증 후 담당자의 휴대폰 번호와 담당자명이 입력됩니다.
  14. 14. 담당 부서를 입력하세요.
  15. 15.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16. 16. 팩스번호를 입력하세요.
  17. 17.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18. 18. 이메일 수신 동의에 체크하세요.
  19. 19.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확인 후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0. 20. 회원가입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증서 확인]

  1. 1.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2. 2.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3. 인증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완료]

인증서 인증완료를 통해 회원가입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