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기업(대기업/공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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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공공기관(구매기업) 도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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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검토 단계
- 사전 검토 단계
- 협력사 주거래은행별
- 약정서 법률검토
- 법무지원부서 협조
- 전산개발범위 검토
- ERP 수정범위 파악
- 전산지원부서 협조
- 사전 검토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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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약정단계
- 약정서 제출
- 구비서류 포함
- 은행 내부심의
- 약정 체결
- 상품코드 발급
- 전산 등록
- 약정서 제출
- ERP 연결완료
- 약정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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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단계
- 협력사 도입 안내
- 대금결제 시행
- 모니터링 및 관리
회원가입 절차 (은행 대면 약정/온라인 약정, 인증서)
- 은행 대면/온라인 상생결제시스템 상품 거래기업 약정 체결
- 거래기업 약정 후 결제전산원 상생매출채권 서비스 이용, 이용화면은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전산원 상생매출채권 서비스
- 결제전산원 상생매출채권 서비스 이용 Process
[보안모듈 설치]
보안모듈 xecureweb 설치.
인증모듈 설치.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선 은행 지점에서상생결제상품 약정이 필요합니다.
구매기업의 사업자 번호를 알고 계셔야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1. 구매기업을 선택하세요.
- 2. 본인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세요.
- 3.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4.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동의]
- 1.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 2.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
- 3.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입력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4. 동의안함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처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구매기업 회원정보 입력]
- 1. 아이디를 입력하세요
- 2. 중복 확인 버튼 클릭시, 아이디 중복 확인을 합니다.
- 3. 비밀번호를 8~14자의 영문숫자로 입력하세요.
- 4. 비밀번호를 재입력하세요.
- 5. 사업자 번호를 확인하세요.
- 6. 법인명을 입력하세요.
- 7. 대표자명을 입력하세요.
- 8. 업태를 입력하세요.
- 9. 업종을 입력하세요.
- 10. 우편번호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우편번호 검색(팝업)창이 열립니다.
- 11. 상세주소를 입력하세요.
- 12.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하여 담당자 휴대폰 번호 본인인증 확인을 합니다.
본인인증 화면창이 열립니다. - 13. 본인인증 후 담당자의 휴대폰 번호와 담당자명이 입력됩니다.
- 14. 담당 부서를 입력하세요.
- 15.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 16. 팩스번호를 입력하세요.
- 17.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 18. 이메일 수신 동의에 체크하세요.
- 19.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확인 후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 20. 회원가입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증서 확인]
- 1.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 2.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3. 인증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완료]
인증서 인증완료를 통해 회원가입 완료!
